광주서구어린이급식센터, 오감만족 쑥쑥놀이터 진행
광주서구어린이급식센터, 오감만족 쑥쑥놀이터 진행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5.1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0월까지 대면, 11월 비대면으로 운영
해산물 주먹밥 만들기 등 체험 교육 실시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김이강)가 지원하고 전남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허영란)는 센터 등록 시설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대면, 11월에는 비대면으로 ‘오감만족 쑥쑥놀이터’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대면 30곳과 비대면 10곳, 어린이 약 8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광주서구어린이급식센터는 11월까지 대면·비대면으로 '오감만족 쑥쑥놀이터'를 진행한다.

‘오감만족 쑥쑥놀이터’ 사업은 낯선 해산물에 대한 어린이들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편식 예방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영양교육(바닷속 식재료 이야기 & 김으로 얼굴 꾸미기) ▲위생교육(손씻기 노래와 율동) ▲요리활동(‘풍덩-! 해산물 주먹밥’ 만들기)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편식률이 높은 해산물을 주제로 한 체험관 교육이 처음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어린이들이 해산물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원장은 “작년 샌드위치 만들기에 이어 올해도 참여했는데 프로그램이 더욱 풍부해지고 아이들도 재미있어해서 너무 만족스럽다”며 “아이들이 해산물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생각되고, 내년에도 빠르게 신청해 참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