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건강검진도 원하는 검진기관서 받는다
학생건강검진도 원하는 검진기관서 받는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5.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교육부 등 ‘제도개선 추진단’ 25일 발족
영유아~성인기 통합 건강관리체계 구축방안 논의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앞으로 학생들은 학교에서 지정한 검진기관이 아닌 원하는 기관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25일 서울 중구 서울비즈허브센터에서 ‘학생건강검진 제도개선 추진단(이하 추진단)’을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그동안 학교장이 지정한 의료기관에서만 가능했던 학생건강검진을 향후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검진기관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검진 결과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관리포털시스템’을 통해 영유아부터 성인기에 걸친 통합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방안이 주로 논의된다. 

추진단은 복지부 진영주 건강정책국장과 교육부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을 공동 단장으로 하고, 여성가족부와 질병관리청,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시·도 교육청, 그리고 관련 학회와 협회, 교원단체 등 민간전문가도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관계부처 및 기관별 역할과 2024년 시범사업 추진 방향, 관련 예산과 추가 인력 확보방안 등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복지부 진영주 건강정책국장과 교육부 고영종 책임교육지원관은 “이번 제도개선을 통해 학생·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공백 없이 검진기록을 연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전 국민의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