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고랭지 배추 가격 안정화 총력 대응
aT, 고랭지 배추 가격 안정화 총력 대응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1.07.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산 수매배추 515톤 방출·중국산 수입여건 검토

농수산물유통공사(이하 aT)는 오랜 장마와 집중호우 등으로 고랭지 배추 가격이 상승하는 등 가격불안 조짐이 있어 중국산 배추작황 등 수입여건을 조사하고, 중국산 배추의 수입가능성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aT에 따르면 중국 하북성 현지 조사결과 배추 작황은 양호하며 7~10월까지 수확되는 배추의 재배면적은 약 20만ha, 생산규모는 120만톤 수준으로 파악됐다. 배추수입에는 약 11일이 소요될 전망이며 구체적인 수입경로는 중국 하북성 지역에서 냉장컨테이너로 선적항인 천진항이나 청도항까지 내륙 운송한 후 해상운송을 통해 부산항에 도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aT는 최근 배추 공급부족에 따른 가격상승에 대비해 7월초 강원도 영월 지역에서 수매·비축해온 준고랭지 배추 515톤을 지난 25일부터 방출하기 시작해 출하량 감소가 예상되는 8월 상순까지 가락동 도매시장에 상장판매하고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유통업체에 직접 공급하고 있다.

한편 aT는 올해 2~3월 중국 절강성 배추 1,200톤을 긴급 수입, 김치업체에 공급한 바 있다. 지난 6월말까지 배추 수입량은 4,436톤으로 전년 동기(144톤) 대비 약 30배가 증가했는데 이는 지난해 배추 파동 이후 올해 초까지 배추가격이 상승하자 수입이 급증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