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소 기자재·설비 이렇게 관리하세요 - 자동으로 식기 씻어주는 ‘식기세척기’
급식소 기자재·설비 이렇게 관리하세요 - 자동으로 식기 씻어주는 ‘식기세척기’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07.2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급식소나 음식점에서는 이용객이 많기 때문에 설거지 양도 엄청납니다. 그렇다고 전담인원을 둬 하루 종일 설거지만 시킬 수도 없는 일.

이 엄청난 양의 설거지를 단번에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자동식기세척기입니다.요즘 급식소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식기세척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점들을 주의하세요.

먼저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기 전 전원을 끈 상태에서 이물질이나 기계 내부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스팀과물이 잘 공급되는지 압력계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스위치를 켜 물이 가열되는지, 세제는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체크합니다. 그리고 크기가 작은 젓가락이나 숟가락, 이쑤시개 등은 세척 전에 미리 분류해야 합니다.

식기세척기에서 세척할 수 있는 규정기구 외의 기구들을 세척하면 펌프가 손상되거나 노즐을 막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세척을 피해야 합니다. 세척을 마치면 세척기의 문을 모두 열어 내부에 있는 냄새가 자연 환기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기 위에는 물건을 올려놓지 않도록 합니다. 식기세척기는 물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자칫 감전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젖은 손으로 전원 스위치를 조작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기세척기를 청소할 때는 탱크의 물을 빼고 최소 이틀에 한번은 내부 청소를 해야 합니다. 또한 식기세척기용 전용세제 외에 다른 세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청소할 때 세척기 외부에 물을 뿌리면 안 됩니다.

자료_프라임 제공 www.primewash.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