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식자재기업 중 호감도 제일 높아
아워홈, 식자재기업 중 호감도 제일 높아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4.04.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앤리서치, 올해 1분기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조사
관심·호감도 1위 아워홈, 뒤이어 CJ프레시웨이·신세계푸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아워홈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올해 1분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나타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아워홈은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도 1위로 조사됐다.  ·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기관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6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대상은 식자재 유통기업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했다.

올해 1분기 주요 식자재기업 관심도 추이1. (자료제공:데이터앤리서치)
올해 1분기 주요 식자재기업 관심도 추이. (자료 제공 : 데이터앤리서치)

분석 결과, 정보량은 ▲아워홈(대표 구지은)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 ▲삼성웰스토리(대표 정해린)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정보량을 나타낸 아워홈은 1~3월 1만1115건을 기록하며, 조사 업체 중 1위에 올랐다. 이는 전년 동기(8163건) 대비 2952건, 36.16% 증가한 수치다.

다음 신세계푸드를 언급한 포스팅 수는 3개월간 총 1만40건으로 집계되며 2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시기 포스팅 수 9890건과 비교하면 150건, 1.52% 소폭 올랐지만 지난해 같은 시기 1위에서 2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 

CJ프레시웨이는 8616건의 게시물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6665건과 비교 시 1951건, 29.27% 늘었다. 또한 삼성웰스토리는 1분기 4019건의 정보량으로 5위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시기 3746건과 비교하면 273건, 7.29%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식자재 기업 6곳에 대한 1분기 호감도 조사도 함께 진행했다. 분석 결과, 아워홈이 관심도에 이어 소비자 호감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아워홈은 긍정률 75.34%, 부정률은 6.65%로 나타나 긍정에서 부정을 뺀 순호감도는 68.69%를 나타냈다.

CJ프레시웨이는 긍정률 68.67%, 부정률 3.06%로 순호감도 65.61%를 보이며 호감도 2위에 자리했다. 3위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긍정률 66.36%, 부정률 1.61%, 순호감도 64.75%를 기록하며, 2위인 CJ프레시웨이와 호감도 0.86%p의 격차를 보였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1분기 업계 전체 정보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 이상 증가했다”면서 “특히 아워홈이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하며 소비자 관심과 만족을 이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