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위한 식생활교육, 부모가 먼저
아이 위한 식생활교육, 부모가 먼저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4.04.2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 학부모 식생활교육 참가자 모집
오는 26일까지 학교·유치원 단위로 15개 학교 선착순 접수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센터장 오은영, 이하 센터)가 학교급식의 안정성과 올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는 '2024년 찾아가는 학부모 식생활교육'에 참여할 학부모를 모집한다.

센터는 22일부터 26일까지 교육 활동 도구를 준비할 수 있는 유치원·학교 단위로 15개교를 선착순 모집하며, 실제 교육은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식생활교육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식생활교육 모습.(사진=수원시)
수원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식생활교육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식생활교육 모습.

학부모 식생활교육은 유치원생·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법, 친환경 식재료 활용법 등을 알려주는 교육이다.

교육에는 오은영 센터장이 연사로 나서 ▲아토피성 우리아이 슬기로운 식생활 관리 ▲성조숙증! 친환경급식으로 해결! ▲친환경고추장 만들기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센터 관계자는 "올바른 식습관과 친환경 식재료는 아토피성 아이들의 피부 건강과 성조숙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