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고추장 담그며 우리 전통 배워요"
"보리고추장 담그며 우리 전통 배워요"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5.21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강남교육지원청, 주말 가족 소통·공감 체험교육 진행
학부모·학생 60명 참여, 보리고추장·옹기 티라미수 만들어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전인식, 이하 강남교육청)이 지난 18일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옹기마을 발효아카데미관에서 주말 가족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열린 이번 교육에는 학부모와 학생 60명이 참가했다.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가족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가족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체험은 전문 강사로부터 우리나라 전통 옹기와 함께 맥을 이어온 발효식품 유래 등 다양한 전통음식에 대한 강의 후 진행됐다. 그리고 체험에서는 발효 보리고추장 담그기와 함께 옹기 티라미수를 만들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보리고추장을 만들고 옹기그릇에 티라미수를 만들면서 전통과 현대의 만남이 공존하는 멋진 경험을 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기회로 집에서도 아이와 함께 직접 고추장을 만들어 보고, 오늘 가져가는 옹기그릇은 아이 밥그릇으로 잘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학부모와 자녀가 체험하면서 소통하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