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시민 만들기, 우리 손으로
건강한 시민 만들기, 우리 손으로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4.05.2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센터, 영주시 시민건강 체험마당 참여
식중독 예방과 미각테스트 등 프로그램 운영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경북 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안희정, 이하 영주시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영주시보건소가 주최한 '제15회 시민건강 체험마당'에 참여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영주시센터는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시민건강 체험마당에서 룰렛 퀴즈게임, 미각테스트, ATP(표면오염도)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영주시센터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린 지역민 건강체험마당에 참여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영주시센터가 지역민 건강체험마당에 참여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먼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ATP측정기를 이용한 표면 오염도를 검사하며 중요성을 교육했고, 싱겁게 먹는 식습관 지도를 위해 미각테스트와 식품모형을 이용한 나트륨 저감화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룰렛 게임을 이용한 영양상식 퀴즈로 시민들이 재미있게 체험하고, 영양정보도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

지역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올바른 영양 상식도 알게 되면서 게임을 통해 선물도 받게 돼 기분이 좋았다"며 "표면 오염도 검사를 통해 손씻기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꽃이 만개한 서천을 따라 건강걷기도 하고, 여러 체험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안희정 센터장은 "개인 건강관리에 힘쓰는 일은 국가발전을 향한 발걸음"이라며 "다음에도 실속 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건강지킴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