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서 키워 무료급식소에 후원해요~
텃밭서 키워 무료급식소에 후원해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4.06.25 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들꽃학습원, 울산시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올해 첫 수확 감자와 양파, 마늘 등 작물 450kg 전달해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울산특별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 산하의 들꽃학습원(관장 조진희, 이하 울산 들꽃학습원)이 학습원 내 농작물원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울산시노인복지관 무료급식소에 후원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울산들꽃학습원은 20일 학습원 생태체험교실에서 울산시노인복지관과 생산 농산물 후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 들꽃학습원이 학습원내 텃밭에서 직접 생산한 농작물을 울산노인복지관 무료급식소에 후원하기로 했다.
울산 들꽃학습원이 학습원내 텃밭에서 직접 생산한 농작물을 울산노인복지관 무료급식소에 후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울산 들꽃학습원은 울산시노인복지관 후원과 함께 지역 노인과 취약 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이날 들꽃학습원은 올해 처음 수확한 감자, 양파, 대파 마늘, 완두콩 등 작물 450kg을 무료 급식소 식자재로 전달했다.

전달한 나눔 작물은 학생과 가족 대상 생태 체험활동 프로그램 활용 후 유휴작물을 수확한 것이다. 또한 오는 10월 말에는 고구마를, 11월 말에는 김장용 배추와 무를 전달할 예정이다.

조진희 관장은 “학생 생태교육을 위해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로 지역 사회와 협력하고 소외 계층에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