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사회복지급식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서 수상
‘효율적 사업 수행 위한 꿀팁 대공개!’ 프로그램 소개
‘효율적 사업 수행 위한 꿀팁 대공개!’ 프로그램 소개
[대한급식신문=강은정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허영란, 이하 서구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가 주관한 ‘제6회 어린이·사회복지급식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특색 있는 식생활교육·홍보 프로그램 및 성공적인 운영사례를 개발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어린이·복지급식센터)를 찾아 시상하는 행사다.
서구센터는 공모전에서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꿀팁 대공개!’를 주제로 계획·수행·결과 등 사업단계마다 사업 환류를 적용하는 PDC(Plan, Do, Change) 환류 시스템과 3S(Smart, Sustainable, Smile) 직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특히 공모전을 통해 타 어린이·복지급식센터에서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을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관심을 모았다.
이날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김경희 사회복지팀장도 사회복지급식안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했다.
한편 서구센터는 2013년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급식 지원 사업을 시작해 2020년부터는 노인·장애인시설로 사업 대상을 확대했다. 그리고 2024년부터 관리 대상을 추가 확대해 노인·장애인 시설뿐만 아닌 경로당도 지원하고 있다.
서구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서구센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사례들을 지속 개발해 전국 어린이·복지급식센터 발전에도 미력하나마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급식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