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제24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세종교육청, 제24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8.3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및 안전보건관리 규정 개정 논의
“사소한 실수나 방심으로 인한 사고 많아, 늘 점검에 나서야”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교육청)이 지난 29일 세종교육청 상황실에서 ‘제24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이하 산보위)’를 개최했다.

산보위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사업장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근로자위원과 사용자위원이 함께 심의 및 의결하는 기구다. 세종교육청은 법령에 따라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9일 세종교육청 상황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 모습.
지난 29일 세종교육청 상황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산보위 회의 모습.

이번 회의에는 사용자위원 8명, 근로자위원 7명 등 총 15명이 참석해 ▲세종교육청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규정 개정(안) ▲세종교육청 안전보건관리규정 개정(안) 등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안전의식과 문화를 확산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협력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사소한 실수나 방심에 의하여 발생한다”며 “현장의 안전과 보건은 인명피해와 직결되므로 상시적으로 확인하고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