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닭갈비ㆍ막국수 외국 TV 잇단 소개
춘천 닭갈비ㆍ막국수 외국 TV 잇단 소개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10.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춘천시는 대표적인 향토 음식인 닭갈비와 막국수에 대한 아시아 각국 방송사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춘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중동에서 시작된 닭갈비와 막국수에 대한 관심이 동남아시아까지 확대되면서 아시아권 방송사들의 TV 요리 프로그램을 위한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인도네시아 지상파 방송인 매트로 TV는 이날 남이섬을 찾아 닭갈비, 막국수 만들기 체험을 촬영했다.

이번 촬영은 강원도가 인도네시아 모슬렘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전략으로 성사됐다.

매트로 TV는 강원도 음식을 집중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촬영할 계획으로 닭갈비, 막국수뿐만 아니라 정선 하이원리조트를 방문해 한식전문점인 운암정의 궁중요리도 소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TV와 지난 5월 이스라엘 TV가 닭갈비와 막국수 소개 프로그램을 촬영해 방영했다.

춘천시는 닭갈비와 막국수에 대한 아시아권 방송사의 잇따른 촬영은 강원도 출신으로 두바이 7성 호텔인 버스 알 아랍호텔의 수석 주방장인 에드워드 권이 TV를 통해 소개한 것이 계기가 된 것으로 분석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방송사 방문은 두바이와 이스라엘에 이어 세 번째"라며 "최근 독일의 한 항공사가 기내식으로 춘천 닭갈비를 제공하기 시작하는 등 춘천 향토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