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기반 마련, 국민 공감대 필요
급식기반 마련, 국민 공감대 필요
  • 편집국
  • 승인 2014.01.1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섭 교정급식 연구모임 바른급식사랑방 대표

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 한 해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산업체 영양사 의무고용 부활, 비정규직 처우 개선, 안전사고 예방 홍보, 군급식 시스템 개선, 한식 세계화 발판 마련, 방사능 식품 불안, 저 나트륨 식사 등 많은 변화의 물결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영양에 대한 정보는 다양하고 많아졌지만 대부분은 마케팅 전략에 이용하는 단편적인 정보로 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올해에는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는 올바른 영양정보가 국민에게 제공되는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단체급식소에서의 식품 사고는 특정 다수인에게 피해를 주면서 엄청난 사회 파장을 일으킨다는 인식을 갖고 식품 안전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예산 지원 등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병원, 학교, 산업체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관심밖에 있었던 교정·의경·군대의 단체급식에도 관심을 가져 최신 조리기구와 작업 효율이 반영된 위생적인 조리장 설계 등 급식 현대화 사업과 영양사와 조리사 등 전문 인력의 확충을 통해 안전하고 양질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급식기반 마련에 국민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014년 새해를 맞아 대한급식신문의 발전과 독자 여러분이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