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개학맞이 학교급식 집중 점검 나서
하동군, 개학맞이 학교급식 집중 점검 나서
  • 방미림 기자
  • 승인 2015.02.02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급식시설 및 어린이 보호구역 업소 철저히 점검

 

하동군(군수 윤상기)은 개학하는 학생들의 식중독 예방과 안전한 급식제공을 위해 어린이 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 38개소와 하동읍·진교면에 소재한 초·중·고 급식시설에 대한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난 26일부터 어린이 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9~30일에는 진교면 소재 3개 초·중·고와 하동읍 소재 5개 초·중·고의 급식시설에 대한 점검을 벌였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 조리․판매업소 및 집단급식소 지도·점검표에 따라 유통기한, 영양표시, 고·저열량 제품판매 등과 함께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조리시설의 소독·살균·청결 상태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군은 점검결과를 분석한 뒤 위반시설에 대해 시정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하는 한편, 개학 이후 집단 식중독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음식·조리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노로 바이러스 등 겨울철 수인성 식품매개 식중독발생 예방을 위해 학교·사회복지시설 등 집단 급식시설의 지하수 살균 소독장치에 대한 점검도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살균 소독장치 관리상태 ▲용수 잔류염소 농도 측정 ▲최근의 소독약품 보충 여부 ▲소독장치 관리대장 작성 여부 등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과 급식시설에 대한 위생 점검과 더불어 지하수 살균 소독장치 점검을 통해 개학하는 학생들이 집단 식중독이나 수인성 전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