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Ⅱ 센터, 어린이급식소 조리교직원 집합교육
창원시Ⅱ 센터, 어린이급식소 조리교직원 집합교육
  • 편집팀 기자
  • 승인 2016.08.2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거운 조리사를 찾아라' 수상식 함께 진행

창원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동주, 이하 창원시Ⅱ센터)는 지난 24일~26일 3일간 창원문성대학교 식품관에서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조리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조리교직원대상 1차 정기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리교직원의 개인 위생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센터 내에 설치된 위생 체험터에서 소독액 제조를 직접 체험 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어 ‘어린이기호식품 및 품질인증’교육과 함께 어린이들의 기호성과 영양을 함께 고려한 ‘우리 어린이집 메뉴가 달라졌어요!’를 주제로 조리실습이 진행돼 조리교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난 한달 간 실시된 '싱거운 조리사를 찾아라'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나트륨 줄이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15개 어린이집이 참여해 최우수상 2팀, 우수상 6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은혜어린이집, 해돋이 어린이집이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급식소의 지속적인 저염식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창원시Ⅱ센터는 나트륨 저감화 노력을 위해 매년 싱거운 조리사를 찾아라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창원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창원문성대학교가 위탁을 받아 창원시 관내 100명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 231개소와 850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