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Ⅱ 센터 김영성센터장, 의정부시장상 수상
의정부시Ⅱ 센터 김영성센터장, 의정부시장상 수상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6.12.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김영성 센터장이 의정부시의 홍보활동 등 각종 시책사업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활성화시킨 공적으로 지난 2일 의정부시장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센터장은 2013년 경기 북부 최초로 의정부시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설립해 의정부시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펼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선두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2015년 10월 의정부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센터가 설립되면서 센터장으로 역임했으며 신한대학교 식품조리과학부 교수로써 방송활동과 병행해 의정부시와 센터의 홍보와 발전을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의정부시Ⅱ 센터는 지난 1년간 의정부시 영유아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위해 영양 및 위생 컨설팅, 다양한 교재와 교구 개발 및 교육안 개발을 통한 어린이 식습관과 위생교육, 조리원 및 원장 교육을 진행했다.

특화사업으로 ‘ 푸드플레이 요리교육’, '오물떡조물떡 떡요리교실‘ 등 찾아가는 요리교실 사업을 통해 원장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영유아 보육시설 주방환경 개선 사업’으로 주방의 환기시설을 개선해 줄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해 주방 조리원뿐 아니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이 좀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