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치아'에 도움되는 식품
'하얀 치아'에 도움되는 식품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7.03.0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뷰티·라이프매체 ‘더리스트’가 하얀 치아를 만들 수 있는 천연 미백 효과 식품을 소개했다.
 

딸기=치과전문의 레즐리 타운샌드 박사는 "딸기에는 말릭산 효소가 포함돼 치아표면의 착색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딸기를 갈아 베이킹 소다와 섞으면 천연 치아미백제가 되며 으깬 딸기를 5분 정도 치아에 뒀다가 헹구고 양치질을 하면 좋다.

 

오렌지·파인애플=치과의사 로보트 달폰소 박사는 "연구에 따르면 오렌지에는 ‘브로멜라인' 효소가 있어 착색을 제거하고 충치를 발생시키는 플라크 파괴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견과류=식물성 단백질과 유익한 지방, 섬유소가 함유된 건강식품인 견과류는 치아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타운샌드 박사는 "아몬드는 치아 건강에 특히 좋은 식품으로 치아 표면의 착색을 막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사과=아삭한 질감은 잇몸을 강화시켜 잇몸병이나 치아 손실 위험을 감소시킨다. 특히 수분이 풍부한 사과는 침을 많이 나오게 해 입속 세균을 줄이고 치약의 원료로 쓰이는 말산의 함유량이 높아 타액을 증진시켜  얼룩 제거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유=타액과 함께 직접적으로 치아에 마그네슘과 칼슘을 제공해 치아를 튼튼하게 한다. 우유와 유제품은 플라그 생성 예방 효과도 있다.

녹차=타닌산은 치아에 세균이 달라붙는 것을 막아 착색을 방지하고 입 냄새도 막아준다. 또 입안에서 불소 화합물의 수치를 높여 치아 손상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