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영양(교)사 85% '만족'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영양(교)사 85% '만족'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12.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8개교 참여 '수산물 공동구매' 만족도 높아

[대한급식신문=이의경 기자] 김포시(시장 유영록)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영양(교)사들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중 85% 이상이 김포시 학교급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김포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 이래 처음 실시한 설문조사로 △센터 인지도 및 지원 사업 만족도 △학교급식 식자재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센터에서 올해 3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수산물 공동구매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했다.

올해 12월 현재 김포시내 71개 조리교 중 68개교가 수산물 공동구매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설문 응답 영양(교)사 중 90%가 수산물 공동구매 시범사업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수산물 공동구매에 참여하는 학교의 85%가 ‘수산물 식재료의 질이 좋고 다양하다’고 응답했고 향후 다른 식품군 공동구매 사업진행시 참여할 용의가 있다는 영양(교)사는 93%로 수산물 공동구매 시범사업의 성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황창하 김포시 행정지원국 교육체육과 과장은 "조사 결과는 추후 시책마련 시 소중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학교급식에 필요한 지원 사업을 발굴·개선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학교급식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