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함덕 맛집, ‘황금고팡’ 제주 본연의 깊은 맛으로
제주 함덕 맛집, ‘황금고팡’ 제주 본연의 깊은 맛으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섬 전체가 관광지인 제주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니만큼 자연을 느끼기 좋고 다양한 관광지가 잘 조성되어 있어 4계절 내내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 중 한 곳이다.

특히 제주도는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미각을 자극하는 맛집도 많다. 바다로 둘러 쌓여있는 섬인 만큼 해산물의 깊은 맛을 가진 먹거리 또한 제주도에서 먹어봐야 할 먹거리 중 하나이다.

제주 함덕 맛집인 황금고팡은 제주공항에서 20여 km 떨어져 있는 함덕 서우봉 해변 인근으로 각종 축제와 매주 일요일 열리는 플리마켓 활성화로 핫플레이스로 알려지고 있는 곳 이다.

‘황금고팡’은 제주도에서 잡은 자연산만을 사용해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황금고팡’의 고팡은 ‘곡식과 식품을 보관하는 곳’이라는 제주 방언인 ‘고팡’에서 착안된 이름으로 곡식과 식품을 꺼내 밥상을 준비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담아 정성 가득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 맛집답게 제주 돌문어와 활전복을 비롯해 신선한 해물이 어루어진 해물탕과 제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톳 칼국수’를 후식으로 제공, 제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해물찜’과 ‘통문어찜’은 ‘황금고팡’의 특색 있는 메뉴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제주도민들도 찾는 맛집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황금고팡’은 화학조미료가 아닌 20여가지 다양한 재료들로 직접 양념을 만들어 차별화를 선사하고 있다.

제주 함덕 맛집 ‘황금고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