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의 파세올라민 성분, 매스컴 타고 '칼로리 컷팅제'로 소개
흰강낭콩의 파세올라민 성분, 매스컴 타고 '칼로리 컷팅제'로 소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2.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네이비빈 화이트키드니빈(White Kidney Bean)으로 알려진 흰강낭콩의 파세올라민 다이어트효과가 매스컴을 통해 알려지면서 '칼로리 컷팅제'로 불리우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다이어트, 내장지방을 잡는 핵심 비법'으로 흰강낭콩이 공개됐다. 이날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흰강낭콩의 파세올라민 성분이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는 원리를 설명했다. 또 흰강낭콩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몸 안에서 단당 분해과정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는 UCLA 내분비학 연구팀의 연구결과도 있어 흰강낭콩 추출물의 다이어트 효과를 시사했다.

이런 매스컴 여파를 타고 흰강낭콩 추출물 보조제도 알려지고 있다. 기트리닷컴의 자벨린 츄정®은 지난 2013년 국내에서 흰강낭콩 추출물을 대중에 알린 보조제다.

자벨린 츄정®을 연구한 조선기 식품연구원은 "날콩 성분은 과거 배고픈 시대 때 식품 영양학적으로 부정적인 성분으로 여겨 졌지만, 최근 과다한 에너지원을 섭취하게 되면서 유용한 성분으로 보고되고 있다"며 "자벨린 츄정®은 파이토 케미컬의 급격한 시대적 변화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양소의 흡수도를 저하시키는 식품은 좋다고 매 끼니 섭취하면 영양 결핍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할 때, 적절한 용량만 사용하는 센스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