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사철 재배할 수 있는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즙 등 활용방법 다양
사시사철 재배할 수 있는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즙 등 활용방법 다양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0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지중해 연산과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양배추는 적응력이 강해 극한지와 열대의 평지를 제외한 세계 여러 곳에서 재배되고 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은 19세기 후반으로, 사시사철 시설재배가 이루어져 계절과 관계없이 언제든 맛보는 것이 가능하다. 품종은 일반적인 푸른 양배추부터 적양배추, 오르라기 양배추, 방울 양배추로 나뉜다.

양배추는 생채로도 숙채로도 먹을 수 있는 쌈 채소의 대표 주자로도 통하는데, 주로 다른 채소와 과일을 섞어 샐러드로 만들어 먹거나 익혀서 쌈으로 먹기도 한다. 또 열에 취약해 주스나 양배추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데, 시중에는 단일 양배추즙이나 사과, 브로콜리 등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혼합한 즙이 판매되고 있어 손쉽게 접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김치나 장아찌, 볶음, 국, 탕, 찌개 등 조리방법이 다양해 훌륭한 부재료로 여겨지고 있다.

이 가운데, 제주청룡농원에서 빨갼양배추 브로콜리즙을 포함한 전 건강즙 제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원은 빨간양배추 외에도 빨간양파, 자색돼지감자, 콜라비 등의 레드푸드를 다루고 있으며, 엄격한 테스트와 품질 관리를 거쳐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품만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사시사철 재배하고 계절마다 농산물을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신선도 높은 농산물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건강즙 할인 이벤트 외에도 두 가지 이벤트를 더 진행하고 있다. 먼저 SNS 퀴즈 이벤트는 맞힌 참여자 중에서 일정 인원을 추첨하여 사은품을 증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1등부터 3등까지 다양한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는데, 1등은 제주청룡농원의 건강즙 상품을 받을 수 있고 2등은 흑돼지 한 박스, 3등은 기프티콘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일정 금액마다 사은품을 증정하는데, 각각 잡곡 1KG, 건강즙 75포, 건강즙 150포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청룡농원 관계자는 “우리 농원은 각 계절마다 이벤트를 기획해서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3월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시즌마다 사은품에서 다소 차이를 주고 있으니 달마다 혜택과 사은품을 꼭 확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