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축소, 사각턱수술 등 안면윤곽 시 얼굴형과 이미지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어
광대축소, 사각턱수술 등 안면윤곽 시 얼굴형과 이미지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어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서지원 기자] 이목구비를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등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남성적이거나 강한 이미지로 보이기 쉬운 넓은 사각턱, 과도하게 돌출된 광대, 뭉툭한 턱끝을 개선하여 갸름한 사각턱, 매끈한 광대, V라인 턱끝을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안면윤곽은 뼈 수술을 통해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과 크기를 조절하는 수술이다.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필요한 수술법을 적용하면 얼굴형 개선과 더불어 비대칭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고, 안면윤곽과 함께 지방 또는 보형물을 보충하거나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경우 추가적 개선까지 꾀할 수 있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은 “안면윤곽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수술법을 달리 적용할 필요가 있다. 사각턱수술은 턱이 심하게 각지거나 넓은 경우, 턱끝성형은 턱이 과도하게 길거나 턱 끝이 넓고 뭉툭한 경우 등에 적합하다. 얼굴형이 매끄럽지 않거나 광대가 지나치게 돌출되어 억센 인상을 줄 경우에는 광대축소술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각턱수술은 개인의 얼굴형에 대한 비율을 정확히 진단해 각진 턱을 개선하는 수술방법으로, 도드라진 사각턱 제거와 동시에 피질골 절제술을 함께하면 더욱 갸름한 V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사각턱의 가장 큰 원인인 귀밑 각을 턱 끝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절제해야 하며, 이목구비를 고려해 자연스러운 턱 라인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턱끝성형은 턱 모양에 따라 유형 별로 가장 적합한 방법을 통해 갸름한 V라인을 만드는 수술방법으로, 양악수술보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균형 잡힌 턱선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광대축소술은 발달된 광대뼈를 축소시켜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주는 수술로, 전체적인 얼굴형을 고려하여 축소하는 경우 이미지 개선뿐만 아니라 동안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의료진은 “안면윤곽 수술은 뼈를 절제하는 방식의 고난도 성형수술에 해당하므로 전문적인 의료 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을 권장한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수술 전 정확한 3D-CT 및 엑스레이 촬영을 진행하는지, 분야에 따른 체계화 된 협진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명확한 수술을 집도하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보다 안전한 진행을 돕는 마취과전문의와 흉터가 남을 수 있는 부위에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할 피부과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염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철저한 소독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체크할 필요가 있다”며 “무엇보다 충분한 상담을 거쳐 본인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유형에 맞는 방법을 적용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면윤곽 시술은 신경 손상, 염증, 출혈 등의 증상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어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