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만재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19] 원형탈모, 초기에 병원 찾아 원인 치료해야
[감만재원장의 올바른 탈모치료-19] 원형탈모, 초기에 병원 찾아 원인 치료해야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8.03.07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 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한의학 박사 김만재 모락한의원 원장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원조 아이돌 가수를 비롯한 영화배우들까지 원형탈모 증상을 겪은 일화를 소개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원형탈모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전문적인 치료를 받기 위해 탈모병원을 찾는 사례 또한 늘고 있는 상황.

실제 정수리를 비롯한 가르마 주변에 생기는 원형탈모는 스트레스와 개인의 체질이나 생활습관과 환경적 요인에 의해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탈모 유형 중 하나이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형탈모는 시간이 지남과 동시에 자연적으로 치유가 된다고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또한 처음에는 동전 크기 정도로 하나의 탈모반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머리를 기르거나 임시방편으로 단순하게 가리는 등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수도 적지 않다.

하지만 탈모반이 하나인 단발성 원형탈모라도 할지라도 점차 정수리 주변부로 탈모 범위가 넓어지면서 회복속도 또한 더뎌질 수밖에 없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 듯 하다가도 어느새 다시 탈모반이 생겨나거나 나아가 여러 개의 다발성 원형탈모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더 오랜 치료기간을 필요로 하게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다발성 원형탈모로까지 이어지면 전두탈모는 물론이고, 눈썹이나 체모도 빠질 수 있기에 작은 크기라도 원형탈모 증상을 발견하였다면 초기에 치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한방으로 탈모를 다스리는 탈모한의원에서는 원형탈모가 스트레스를 비롯한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신체 건강이 허약해지면서 면역기능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원형탈모를 일으키는 원인, 바로 몸의 건강 상태를 바로 잡는 것을 우선으로 치료하고 있다.

이에 7단계의 탈모 검진 시스템을 통해 평소 식생활습관과 체질 등을 파악해 원형탈모에 대한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이에 따른, 알맞은 한약과 두피 시술을 처방하고 있기 때문에 초기 원형탈모를 이겨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시 원형탈모가 생길 확률도 적은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원형탈모 증상으로 고민 중에 있다면, 탈모가 생겨난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현명한 방법임을 명심하고, 체계적인 탈모병원의 치료와 함께 탈모 환자 스스로가 올바른 식생활습관까지 관리해 나갈 수 있기를 당부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