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사우스카이타운’ ‘김포한강스카이타운’ 통합 모델하우스, 서울 마곡지구 가까워 주목
‘김포사우스카이타운’ ‘김포한강스카이타운’ 통합 모델하우스, 서울 마곡지구 가까워 주목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07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비롯해 한강신도시와 마곡지구를 연결하는 직선 3축도로가 공사 중인 김포한강신도시는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알려졌다. 또 서울 마곡지구아파트, 상암동아파트, 일산 킨택스아파트 등의 높은 전세가로 인해 김포와 한강신도시는 신흥업무지구로 부상하며 대체주거지로 각광 받고 있다.

김포 한강 신도시 중심에 위치하는 김포한강스카이타운과 김포사우스카이타운에서 현재 조합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총 5214세대로 1, 2, 3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1단지와 2단지는 모집이 완료되었으며, 3단지 1390세대 중에서 50%를 조합원으로 모집 진행 중이다.

경기도 김포시 도시개발사업지구 사우동에 들어서는 김포사우스카이타운 2차는 지하 2층~지상 30층, 9개동, 전용면적 49㎡, 59㎡, 84㎡ 등 5가지 타입의 총 945세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은 올해 11월 개통하는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전용면적은 59㎡, 68㎡, 76㎡, 84㎡ 등의 4가지 타입이며, 올해 상반기 조합설립인가와 2019년 초 착공이 예정되어 있는 상태다.

‘김포 한강스카이타운’ 주택홍보관도 오픈했다. 중소형 대단지를 공급하는 김포 한강스카이타운 모델하우스 개관 후 선착순 동‧호 지정에 들어갔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이는 김포 한강스카이타운은 중봉근린 공원을 도보로 이용하고, 우저서원이 단지 사이에 위치하는 공원형 단지다.

김포 북변동걸포동 일대 오픈 한 모델하우스는 인근에서 가장 큰 규모로 홍보관 모델하우스에 전망대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현장 위치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전매도 가능하다. 평균 분양가 3.3㎡당 890만원~990만원으로 책정된 가운데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2018년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 800m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뿐만 아니라 근거리에 예정된 인천지하철 1, 2호선 연장선 및 김포한강센트럴자이단지 앞에서 마곡지구까지 다이렉트로 지나가는 3축도로 16.9km가 건설되면 마곡까지 15분에 주파가능하고 고속전철 등이 개통 완료되면 개발 수혜효과를 볼 수 있는 단지로 알려져 있다.

우수한 학군도 인기 요인이다. 감정초가 단지와 바로 인접하고 있고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중 등 김포 명문 학군이 밀집해 있다. 생활편의인프라 시설로는 홈플러스, SK마트 등이 있어 도보 거리에 있다. 이처럼 탁월한 정주여건이 돋보이는 김포 한강스카이타운은 추가분담금 없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다. 이유는 ‘계약안심보장증서’를 발행하기 때문이며, 2차계약금에 대한 연 5%의 이자를 보장하는 ‘이자보장제 보증서’도 발급한다.

업체 관계자는 “김포 사우스카이타운3단지 홍보관내 모델하우스는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며 “예약 시 2인 무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 사은품을 증정하고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 및 오시는길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경 2018-05-14 09:52:44
이 아파트 분양에 대해 아직 사업승인을 못받았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