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민사특별법 이종선 교수 “80% 이상 조문과 판례에서 출제”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민사특별법 이종선 교수 “80% 이상 조문과 판례에서 출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별점이 있다면 더 주고 싶어요. 초보자들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주시는 교수님. 이해도 빠르고 책이 한 눈에 쏙쏙 들어옵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과정에서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담당중인 이종선 교수의 수강후기다. 이 교수의 수강후기 게시판을 보면 ‘민법이 이렇게 쉬울 줄 몰랐다’, ‘교수님 덕분에 민법이 재밌다’ 등 호평 일색이다.

이 외에도 에듀윌 합격전략연구소와 함께 ‘2018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설명회’를 위해 전국을 순회중인 이종선 교수의 인기는 오프라인 설명회에서도 대단하다.

각 지역 설명회에서는 이종선 교수에게 질문을 하기 위한 예비 수험생들이 설명회가 끝난 후 한참 시간이 흐른 후에도 좌석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 설명회에서 진행된 이 교수의 강연이 특유의 위트와 재치로 수험생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이종선 교수는 “민법은 사례와 판례를 접목시켜 흐름을 잡으면 고득점도 가능한 과목”이라고 말한다. 이에 이 교수의 강의는 생소한 법률용어를 정리하고, 사례를 통해 쉽게 접근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어 기본부터 탄탄한 개념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돕고, 사례와 판례를 분석해 점수와 직결되는 핵심을 파악하는 훈련을 돕는다.

“법은 당연히 이해의 과목이다. 그리고 이해의 첫 번째 관문은 짧은 문장과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법조문의 이해”라고 운을 뗀 이 교수는 “이해한 법을 실제에 접목시키는 것이 바로 판례와 사례”라며 “이것이 바로 시험의 80% 이상이 조문과 판례에서 나오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다년간의 강의 경험으로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잘 파악하고, 이 부분을 어떻게 해야 잘 이해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했다. 그 결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법과목이 처음인 수험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한 것이다. 

그는 “강의를 듣고, 칠판에 그림으로 정리해드린 내용을 집에서 한 번만 복습하시길 바란다”며 “그렇게 하면 두터운 민법 책이 강의 후반부로 갈수록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종선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이종선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오프라인 강의는 부산 서면학원, 부산 해운대학원, 경기 수원학원, 경기 평촌학원에서 수강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