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품
수은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품
  • 편집팀
  • 승인 2010.09.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프로젝트 3 수은

체내에 축적된 수은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마늘, 양파, 파, 발효식품, 셀레늄 식품, 굴, 미역, 붉은 살코기 등이 있습니다.
이들 식품에는 대부분 수은과 선택적으로 결합하는 황과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늘은 유황성분인 알린과 알리나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마늘이 분쇄될 때 산소와 유황이 결합한 황화합물인 알라신으로 바뀌는데, 이 알라신은 산화환원작용력이 커 체내에 들어온 유해물질과 결합하여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김치, 된장, 간장 등과 같은 발효식품은 발효과정에서 인체에 유용한 각종 효소가 생성이 되어 신진대사 촉진, 체내의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셀레늄 식품으로는 통밀, 현미밥, 쇠고기, 콩, 우유, 땅콩, 굴, 닭고기, 멸치 등이 있으며 셀레늄은 수은, 은, 염 등을 포함하는 금속 등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식품중의 셀레늄은 대부분 아미노산이 메티오닌과 시스테인의 유도체에 결합되어 흡수되며, 약 80%는 소장에서 흡수되어 체내 해독과정에서 중금속을 비독성의 합성물과 화학적으로 결합시켜 해독작용을 하게 됩니다. 미역은 좋은 섬유질인 알길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듯 중금속 외에도 농약,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등을 흡착하여 배설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돼지고기의 붉은 살코기는 위장 속의 중금속 배출 및 해독 효과가 뛰어난 식품으로 특히 수은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수은배출에 효과가 있는 식품섭취는 직접적으로 수은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식이요법을 통해 수은배출에 도움을 주는 것이므로 수은중독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수은중독 증상은 즉각적으로 우리몸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장기간 축적된 후에 발현되므로 수은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을 자주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