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성형 등 진행 시, 본인에게 맞는 여성성형수술 방법 선택해야
질성형 등 진행 시, 본인에게 맞는 여성성형수술 방법 선택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성형수술은 크게 미용성형과 재건성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미용성형이 외적 아름다움과 노화현상을 늦추기 위한 방법이라면 재건성형은 제 모습으로 복원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여성성형수술 중 질성형수술 등은 여성에게 적용되는 성형수술로 미용성형과 재건성형의 의미를 모두 포함한 수술이라 할 수 있다.

실제로 질성형은 임신, 출산과 노화 등으로 인해 탄력성이 떨어져 늘어난 질을 좁혀 주어 질 탄력성을 복원시키는 질축소수술이다. 이쁜이수술로도 알려진 질축소수술은 질 점막의 축소와 질과 골반근육 복원술로 진행되며 점막층만 절개해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임플란트질성형이 있다. 이외에 절개나 수술에 부담을 느낀다면 비수술적 방법으로 필러 주사를 이용해 변형되고 늘어진 질의 탄력을 높이는 질필러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다.

더불어 이쁜이수술과 함께 회음부의 미백이나 회음부의 교정 등을 위해 소음순수술이나 음핵수술 등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하는데 소음순늘어짐, 등 소음순 변형으로 인해 질 분비물이 많고 염증이 자주 생기거나 통증이 있을 경우 시행되며 요실금수술을 병행할 수 있다.

이처럼 여성성형수술은 일반 성형과 마찬가지로 재건성형과 미용성형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은 물론 심리적 위축감을 가지고 있거나 심하게는 우울증까지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질염, 자궁경부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쁜이수술후기 등을 참고해 고려해 볼만하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질이나 골반 구조의 상태가 다를 수 있고 치료를 받고자 하는 이유나 목적, 기대하는 바가 다를 수 있다. 여기에 수술 방법에도 종류가 다양하고 병원이나 의사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고 수술 결과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한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노블스여성의원 강남역산부인과 박정인 원장은 “질성형수술의 경우, 시야가 협소하고 질 강 깊숙한 곳은 방광이나 직장 등 인접 장기 손상이 있을 수 있는 곳이라서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에 의해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이쁜이수술방법후기 등만 확인할 것이 아닌 영상진단기기 및 질압 검사 등 전문적인 검사와 진찰을 통해 본인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이 수술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