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식재료 전자조달시스템 Q&A
학교급식 식재료 전자조달시스템 Q&A
  • 편집팀
  • 승인 2010.10.1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식재료 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공급업체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사이버거래소 학교급식 식재료 전자조달시스템에서의 공급업체 관리는 가입 승인 전 단 계, 거래 단계, 사후 단계로 나뉩니다. 가입 승인 전 단계에서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실시합니다.

서류심사는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사무소·작업장·보관시설·운반차량 등 시설기준 적격 여부, 국세·지방세 완납여부,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입 여부, 직원 건강진단결과서, 작업장 및 차량 소독 여부, 각종 영업 신고·허가사항 등을 검토합니다. 또한 업체명, 주소지, 대표자 중복 가입 여부를 시스템에서 자동적으로 선별해 부적격 업체 및 동일업체 복수 투찰 등의 부정한 거래를 사전에 방지합니다.
현장 실사는 식약청 위생점검 항목 중 시설기준 등에 맞추어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사 실들에 대해서 심사하게 됩니다. 거래 단계에서는 유효기간 관리가 필요한 서류의 만기 도래 전에 공급업체에게 SMS으로 알려줌으로써 지속적인 서류 관리가 되도록 하며, 만기가 지난 서류를 갱신하지 않은 업체 는 갱신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에 참여할 수 없도록 제어합니다. 사후 단계에서는, 거래에 대 한 사후평가를 시스템에 등록하여 입찰 참여자와 공유함으로써 추후 거래에 반영하게 됩니 다. 또한 납품업체에 식품 불량이나 위생 등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 해당 정보를 회원 전원 에게 공지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사이버거래소는 공급업체 관리의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해당사항을 보완할 수 있 는 제도적·법적 장치를 마련하여 깨끗하고 공정한 계약문화와 양질의 식재료 공급에 앞장 서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