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식재료 전자조달시스템 Q&A
학교급식 식재료 전자조달시스템 Q&A
  • 편집팀
  • 승인 2010.11.0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한 학교의 계약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학교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에듀파인을 통하여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나이스에서 다운로드받은 현품설명서를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 ‘현품등록’ 화면에서 업로드하신 후 입찰공고(또는 견적요청)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등록 화면에서 입찰 등록할 현품설명서를 선택하신 후, 입찰유형(단독구매 또는 공동구매), 예정가격(단일예정가격 또는 복수예정가격), 입찰기간, 제한조건(일반경쟁, 업체지명경쟁, 지역제한경쟁), 낙찰방식(제한적 최저가 또는 최저가), 단독입찰 허용 여부 등을 설정하여 입찰을 공고합니다.

입찰 마감시간 이후 “전자입찰현황’ 화면에서 입찰 참가업체 및 입찰 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입찰 결과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관리’ 화면에서 구매 계약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계약 단가(산출내역서)를 출력함으로써 모든 계약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그 동안 낙찰업체로부터 각종 계약 관련 서류 및 서명날인을 위한 계약서 작성업무가 공인인증서를 통한 서명날인 생략 등으로 학교 및 업체에서 제각각 계약서 출력만으로 계약업무가 간소화 됩니다.

계약관련 서류들은 사전에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되어 각 서류의 유효기간 및 인증 정보 등이 자동으로 관리되므로 계약 시마다 징구하여 보관해오던 서류업무가 간소화됩니다. 앞으로도 사이버거래소는 전자거래의 이점을 살려, 업무 간소화 및 공정한 거래 정착에 힘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