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로 만든 반찬 집으로 배달한다
로컬푸드로 만든 반찬 집으로 배달한다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5.20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로컬푸드 유통센터, 농산물 반찬 시식행사 진행
‘반찬 배송 사업’ 통해 농가 소득 증대 기대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경기도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 로컬푸드 유통센터(이하 로컬푸드센터)가 지난 13일 시청 구내식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로컬푸드 농산물 반찬 시식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로컬푸드센터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에게 안성의 제철식재료와 로컬매장 농산물로 만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반찬 배송 사업’ 준비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반찬 배송 사업을 추진하기 앞서 실시한 시식회로 안성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구내식당에서 진행됐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 수칙에 따라 시식인원을 제한을 두고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시식행사는 취나물, 두부조림, 도라지 무침 등 반찬 7종과 단호박 고구마 샐러드 등 샐러드 2종을 진행됐다.

이날 시식회에 참석한 공무원 A씨는 “안성농산물을 사용해서 만든 반찬이라 맛도 좋고 무엇보다 믿을 수 있어서 좋다”며 “안성농산물로 만든 반찬을 구입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로컬푸드센터 김영춘 대표는 “오늘 시식회에 참가해 다양한 의견을 내준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시식회의 반응이 좋아 반찬 배송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