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두부 스테이크’, 채식요리 공모전 최우수상
‘식사 두부 스테이크’, 채식요리 공모전 최우수상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12.1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청, ‘채소 요리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선정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제주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 이하 서귀포교육청)은 학생 비만 예방, 편식 식습관 개선, 채소 섭취 중요성을 높이자는 취지로 지난 10월과 11월 제주산 친환경 채소를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 사진 및 UCC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작은 사진부문 9종, UCC부문 5종, 총 14종이 최종 응모하였고 지난 12월 8일(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총 14종의 수상작(최우수 2, 우수 4, 장려 8)을 선정하였다.

채식요리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대정서초 학생과 학부모의 '한 끼 든든한 식사 두부 스테이크'

수상작은 주제의 적합성, 채소의 활용도, 요리의 영양성, 창의성 및 기호도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선정 결과 최우수상은 대정서초 학생·학부모의 ‘한 끼 든든한 식사 두부 스테이크’, 동홍초 학생·학부모의 ‘여러 가지 피자’가 차지하였다.

수상된 작품은 11일 발표하며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학교로 공문으로 안내해 가정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서귀포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3월 식단 전시대를 전 학교에 보급해 실제 식단을 전시해 비만 예방 및 정량급식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