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한우수급 예측모형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농식품부, ‘한우수급 예측모형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1.04.1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5팀 선정해 상장 및 상금...한국농촌경제연구원 채용 시 가점부여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하 KREI)과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평가우너), 축산경영학회 및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한우수급 예측모형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7일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5월 25일까지 실시하며, 대학생, 교수, 민간 연구원 등 한우수급 예측모형을 설계・활용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최대 5명 이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한우수급 예측모형 개발을 위해 평가원 축산물이력제 홈페이지에서 지난 6일부터 공개된 한우수급 관련 각종 데이터를 비롯한 한우 수급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한우의 사육마릿수, 도축마릿수 및 도매가격 등 공급과 수요 예측 등에 관한 연구를 실시한다.

농식품부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5팀에게 상장과 상금 등을 수여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KREI의 인력 채용시 가점도 부여된다.

농식품부 박범수 축산정책국장은 “한우수급 예측모형 연구는 그간 전문기관인 KREI 이외 민간 차원에서 거의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다양한 한우수급 예측모형이 개발되고 민간차원의 관련 모형 연구 생태계가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