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곡물이야기’, 농식품 소비공감에서 만난다
‘우리 곡물이야기’, 농식품 소비공감에서 만난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1.05.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쌀, 밀, 콩, 옥수수 등 우리 곡물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봄호의 각 섹션은 ‘농식품 소비공감’의 단어들을 조합한 ‘농식품공감’ ‘농촌 공감’ ‘소비 공감’으로 구성됐다.

농식품 공감 섹션은 ‘밥’에 대한 독자 사연을 시작으로 ‘우리 곡물’ 쌀, 밀, 콩, 옥수수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했으며, 쌀에 대한 품종 및 보관법 등 식생활 정보와 ‘밤타락 죽’ ‘감자보리밥’ 등 곡물을 활용한 요리법을 소개한다.

농촌 공감 섹션은 매화와 전통주, 전통장으로 유명한 ‘양주 맹골마을’과 강진 쌀귀리 전문가 ‘개똥이네 농장’ 박정웅 대표를 소개해 농촌 체험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팜 우수사례로 철원의 ‘여에덴목장’과 조선된장 장인 ‘조정숙 명인’의 이야기를 담았다.

소비 공감 섹션에서는 방풍 나물을 비롯한 봄 제철채소의 활용법과 재구매 의사가 높고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못난이 농산물’을 소개한다.

농식품부 이용직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앞으로도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과 농업·농촌 가치에 대한 공감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