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 열어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 열어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7.0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산업안전주간 행사’ 진행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 이하 노동부)가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일산 킨텍스에서 '제54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의 날은 정부가 1968년부터 매년 7월 첫째 주 월요일을 지정한 날로, 첫째 주간에는 노사와 국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산업안전주간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산재예방 유공자 20명에게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시상자로 나선 안경덕 고용부 장관은 “7월 1일 산업안전보건본부 출범을 계기로 산업안전보건의 컨트롤 타워로서 산재사망사고를 줄이고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데 더욱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업 경영자는 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안전에 투자하며, 노동자는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등 안전을 실천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기념식에 이어 산업안전주간(5~9일) 행사가 진행됐다. '함께 지킬 안전, 모두 누릴 권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재해예방 유공자 포상, 국제 안전보건 전시회, 안전보건 일자리 박람회(Job Fair), 안전보건 세미나, 산업재해 예방 우수사례 발표대회 등이 펼쳐진다.

특히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온라인으로 안전보건 관련 기관·기업 등에서 채용 상담 및 신규 채용을 진행하는 등 안전보건 분야 구직자들에게 취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