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피부와 주름에 적용되는 실리프팅 점검해야 할 점
처진 피부와 주름에 적용되는 실리프팅 점검해야 할 점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2.04.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선주 기자] 시간 흐름에 따라 우리 신체도 영향을 받아 노화가 진행된다.

신체의 많은 부분이 변하는 것을 체감하게 되는 가운데 특히 얼굴의 노화 현상을 더 급격히 체감하게 된다. 특히 피부 처짐과 함께 얼굴에 보이지 않았던 주름까지 선명하게 그려지면서 고민도 하게 된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

노화는 아무리 집에서 홈케어를 해도 한계가 있어 피부 처짐 개선과 얼굴 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얼굴실리프팅과 같은 리프팅 시술 도움을 받기도 한다.

인체에 무해한 실을 삽입해 피부리프팅 효과를 돕는 실리프팅 중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적용되는 캐번리프팅의 경우는 스프링 형태의 녹는 실을 삽입하는 방법이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얼굴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리프팅실의 종류는 다양한데 캐번실은 노화로 꺼져있는 피부에 삽입해 콜라겐 생성을 크게 도와 볼륨감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처진 볼살 리프팅 효과로 얼굴윤곽 개선과 팔자주름리프팅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캐번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아주 단단하기 때문에 끊어지거나 풀릴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고 강한 고정력을 보인다”며 “스프링 모양이기에 자연스러운 표정에 도움이 되고, 스프링 탄성으로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고 전했다. 

이러한 시술에는 유의해야 할 사항도 있다. 우선 염증을 조장할 수 있는 정도의 뜨거운 열기는 피해야 한다. 또한 이마 부위를 제외하고 시술 후 딱딱한 음식을 씹거나 입을 크게 벌리는 행동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

이 같은 주의 점을 잘 숙지한 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개인에 따라 멍이나 붓기 통증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기에 숙련된 의료진과의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치료과정에 대해 정확히 인지한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