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무더위 대비 위생안전 강화
삼성웰스토리, 무더위 대비 위생안전 강화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6.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관 3사와 위생안전 정기 관리 실시
식품 R&D 전문기관 식품연구소는 식자재 안전성검사 강화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무더위와 폭우가 예상되는 올해 여름을 대비해 단체급식사업장의 위생안전 관리체계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글로벌 위생안전 컨설팅전문기관인 LRQA(로이드인증원), BSI(영국왕립표준협회), SGS를 통해 매년 상반기 사업장 위생안전 컨설팅 및 하반기 개선활동 평가를 연 2회 실시한다.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관과 삼성웰스토리 관계자가 사업장의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관과 삼성웰스토리 관계자가 사업장의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기관들은 유명 글로벌 식음기업들의 위생안전 인증 평가를 수행해 온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삼성웰스토리는 3개 기관과 사업장 평가에 대한 정기적인 협업 체계를 맺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3월부터 3개 기관과 함께 전국 550여 개 단체급식 사업장의 위생안전 관리실태를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위생안전 컨설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위생안전 컨설팅은 직원 개인위생부터 조리 과정, 식당 시설까지 글로벌 기준에 맞춘 총 40개 항목으로 세분화해 위생안전 사고가 실질적으로 예방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토대로 오는 7월부터 컨설팅을 바탕으로 수립된 각 사업장별 위생안전 개선방안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평가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단체급식에서 발생하는 위생안전 사고는 고객사의 기업활동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위생안전관리 역량은 급식사업의 핵심경쟁력”이라며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에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