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육우, 이렇게 먹어보세요~
우리 육우, 이렇게 먹어보세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6.2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우자조금, 첫 육우레시피 공모전 본선 열어
송해솔·송가온 남매의 ‘육우 건강말이’ 대상 수상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는 지난 24일 한국푸드테크실용전문학교에서 전국민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육우레시피 공모전’의 본선 요리대회를 진행했다.

‘누구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집 육우 간편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육우자조금 홈페이지를 통해 총 45팀이 응모했으며 그 중 12팀이 본선에 진출해 경연을 펼쳤다.

육우자조금 관리위원회가 개최한 육우레시피 공모전 본선 경연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육우자조금 관리위원회가 개최한 육우레시피 공모전 본선 경연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상은 ‘육우 건강말이’를 만든 송해솔, 송가온 남매가 차지했다. 기존 건강말이와 달리 남매만의 채소 조리와 소스가 접목되어 간편하면서도 새로운 레시피가 탄생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저 푸른 초원 위에 육우 멘보샤’를 만든 김현빈, 김준휘 부자와 ‘본메로우 육우 찹스테이크’를 만든 박슬찬씨가 받았다. 우수상은 ‘육우 유린기’를 만든 김경민씨와 ‘육우 고추장샌드위치’를 만든 류동열씨에게 주어졌고 특별상에는 ‘육우 깻잎 김밥’을 만든 권정은씨에게 돌아갔다.

조재성 위원장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레시피 공모전은 남녀노소를 불문한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가 인상깊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산 소고기 육우가 일상에서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