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 클래스, 어린이를 찾아갑니다
식품안전 클래스, 어린이를 찾아갑니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7.0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어린이 식품안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들 흥미와 함께 이해가 쉽도록 참여형으로 구성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 1일 세종전통시장에 위치한 조치원테마거리 복합문화공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식품안전 클래스’를 실시했다.

HACCP인증원이 조치원테마거리(세종)에서 초등학교 3~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식품안전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HACCP인증원과 ‘조치원테마거리 전통시장 마을학교’가 협업 추진한 것으로, 어린이들이 식품안전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진행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어린이 개인위생 ▲어린이 식품안전 ▲HACCP 인증제도 이해 ▲지구를 아끼는 방법 등이며, 주제 퀴즈를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등 참여도를 높였다.

특히 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 17명 전원이 “교육을 통해 식품안전과 HACCP 인증제도에 대하여 더 많이 알게 되었다” “교육을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고 답변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상배 원장은 “식품안전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HACCP인증원이 가진 전문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