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식아동 지원 ‘착한 식당’… 엄지 ‘척’
결식아동 지원 ‘착한 식당’… 엄지 ‘척’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7.0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위 김태규 부위원장, 서초구 ‘착한 식당’ 방문해 격려
‘결식아동 위한 사회공헌사업 활성화 방안’ 마련·권고 예정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김홍일, 이하 권익위) 김태규 부위원장은 4일 결식아동 지원사업을 시행 중인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와 자발적으로 결식아동을 지원 중인 서초구 소재 ‘착한 식당’을 방문해 격려했다.

김태규 권익위 부위원장(좌)

앞서 서초구는 2021년부터 결식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우리동네 착한 식당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권익위는 결식아동이 다양한 곳에서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아동급식제도 사각지대 개선방안’을 마련해 2021년 9월 전국 지자체에 권고한 바 있다. 

하지만 서울 노원구·서초구와 세종특별자치시 등 일부 지자체를 제외한 지역에서는 사회공헌사업 희망자 발굴 등 결식아동 지원사업을 활성화하려는 노력이 부족했다. 여기에 급식카드 가맹 음식점에 대한 정보와 홍보도 부족했다.

권익위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이번 달 ‘결식아동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전국 지자체에 재차 제도개선을 권고할 예정이다. 

김태규 권익위 부위원장은 “결식아동이 부담 없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나눔 문화를 실천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서초구와 같은 모범사례를 참고해 사회공헌사업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