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급식 수산물 안전 관리 만전
해수부, 급식 수산물 안전 관리 만전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7.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급식업계와 간담회 후 주요 후속대책 발표
‘방사능검사 국민신청 게시판’ 운영 등 향후 대책 구체화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 이하 해수부)가 지난 4일 단체급식업계와 간담회를 갖고 국민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고 6일 밝혔다.

급식업계는 간담회에서 소비자들이 수산물 안전성 등을 우려해 수산물을 기피할 수 있는 만큼 급식 이용자를 위한 수산물 안전 홍보자료를 마련하고, 현재 실시하고 있는 방사능 검사 결과를 급식 이용자가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건의했다.

이에 해수부는 급식업체에 수산물 안전 홍보자료를 배포하고 국내 유통되는 수산물 안전성 정보를 일반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전광판,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홍보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민간 급식업체가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방사능 검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개인 신청 중심으로 운영 중인 ‘국민 신청 방사능 검사 게시판’을 급식업체가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신속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조승환 장관은 이 자리에서 “현재까지 수산물 생산, 유통 단계에서 7만5000건 이상의 검사를 실시했으나 기준치를 초과한 사례는 없었다”며 “국민들께서 안심하고 수산물을 드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산물 검사 결과와 정부의 안전관리 체계를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가 배포한 수산물안전성 관련 포스터
해양수산부가 배포한 수산물안전성 관련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