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 등 보양 수산물로 여름 건강 챙기세요~
전복 등 보양 수산물로 여름 건강 챙기세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7.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세종청사 식당을 시작으로 수산물 소비 활성화 추진
전복·우럭·민물장어 등 다양한 보양 수산물 구매하는 장도 마련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 해수부)가 11일 정부세종청사 5동 구내식당에서 전복 시식·판매행사를 개최했다.

앞서 해수부는 지난 4일 관계부처, 유관기관, 급식업계를 대상으로 ‘안전한 수산물 급식을 위한 민·관 간담회’를 통해 수산물 안전관리 현황과 계획을 설명하는 등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수산물 급식 제공을 요청한 바 있다. 

해양수산부가 지난 11일 해수부 구내식당에 전복 등 여름 보양식 수산물을 지원했다.
해양수산부가 지난 11일 해수부 구내식당에 전복 등 여름 보양식 수산물을 지원했다.

이 같은 민·관 간담회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추진된 시식행사는 해수부가 우리 수산물 급식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조승환 장관이 행사에 직접 참석해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전복을 비롯한 다양한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판매·홍보 등에 동참했다. 

전복은 타우린과 아르기닌이 풍부해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몸을 재충전하기 좋은 수산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올해는 풍년 맞은 전복을 세종청사 직원과 방문객들이 직접 맛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조피볼락(우럭), 민물장어 등 무더위로 잃은 입맛을 살릴 다양한 보양 수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판매 공간도 함께 구성했다.

조 장관은 “올해는 전복이 풍년이라 싱싱한 전복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전복을 비롯한 다양한 보양 수산물을 많이 드시고 여기 계신 한 분 한 분이 우리 수산물의 홍보대사가 되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해수부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