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상반기 대비 58.5% 성장
대형 급식사업장 및 군급식 시장 진출이 성장동력된 듯
대형 급식사업장 및 군급식 시장 진출이 성장동력된 듯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올해 상반기 위탁급식 매출이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상반기 대비 58.5% 증가한 1682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2020년 상반기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컨세션 및 휴게소 사업이 타격을 받자 위탁급식 확대로 사업 방향 전환을 선언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 2021년과 2022년 집중적으로 대형 급식 사업장들을 수주하며 사업 범위를 넓혔다. 2021년 하반기에는 육군, 공군 등 군 급식 신규 시장에도 진출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코로나 이후 위탁급식 수요 증대에 발맞춰 대규모 사업장 신규 수주 및 재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 상반기 현재 전체 사업장 매출 대비 대규모 사업장 매출 비중은 약 65%로 2019년 상반기 대비 21%가 늘었다.
이동훈 대표는 "하반기에도 대규모 사업장 중심의 위탁급식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매출 성장 및 수익 확대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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