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초등학교 식생활교육 콘텐츠 만들어
충북도, 초등학교 식생활교육 콘텐츠 만들어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08.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위한 교구 및 동영상 제작 보급
식생활교육 전담 영양교사 7명이 자문위원으로 참여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 이하 충북도)와 충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 이하 충북교육청)이 초등학교에 식생활 교육용 콘텐츠(교구 2종, 동영상 1편)를 제작 보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채소를 꺼리는 초등학생들에게 채소의 중요성을 교육해 편식을 개선하고 지역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충북도와 충북교육청이 초등학교에 제작·보급한 식생활 교육용 콘텐츠,
충북도와 충북교육청이 초등학교에 제작·보급한 식생활 교육용 콘텐츠,

이 사업은 2022년 초등학생 고학년용(4~6학년) 제작에 이은 두 번째다. 

학교 식생활교육을 담당하는 영양교사(7명)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고 교수·학습과정안, 수업용 PPT, 교구 사용설명서, 학습자료 일체를 담은 USB, 교구 가방까지 제공한다.

제작한 콘텐츠는 초등학생 저학년용(1~3학년)으로 학교에서 영양교사가 관련 교과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을 통해 수업 때 활용하는 교구이다.

놀이와 게임 형태로 제작해 학생들이 흥미롭게 채소를 오감으로 느끼며 채소의 중요성을 알고 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 콘텐츠가 학교 식생활교육에 도움을 주고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역농산물 교육 활동에 많이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2024년에는 중·고등학생용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