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소스류 매출 전년비 40% 성장
CJ프레시웨이, 소스류 매출 전년비 40% 성장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8.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 경로 소스 매출 전년비 55% 증가해 성장 견인
대량조리 업무 경감 위한 수요 증가로 분석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의 상반기 소스류 상품 유통 규모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체 소스 판매량의 약 81% 규모를 차지하는 외식 경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늘었다. 반면 급식경로에 유통한 소스류 매출은 전년 대비 55% 증가하며 외식 경로 대비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완제 소스를 사용해 소스용 재료비를 절감하고 급식장의 대량조리 업무 부담을 가중하는 전처리 과정을 간소화하는 등 비용과 인력을 효율화하기 위한 수요로 분석된다.

프레시플러스의 소스 제품 제조 현장
프레시플러스의 소스 제품 제조 현장

CJ프레시웨이의 소스 상품군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동남아식 소스 등 카테고리별 특화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는 센트럴 키친(중앙 집중식 조리시설)과 맞춤형 밀솔루션 상품군에 특화된 프레시플러스의 제조 상품도 포함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소스 상품은 개발 과정에서 뛰어난 맛을 구현해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처리 간소화, 재료비 절감 효과 등 고객 편의를 개선하는 솔루션 요소도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며 “지난 6월 신설된 통합 R&D 센터의 상품 개발 역량과 센트럴 키친, 자회사 제조역량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 공급을 확대하는 ‘밀 솔루션’ 전략에 속도를 더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