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레인보우로보틱스와 MOU 체결
삼성웰스토리, 레인보우로보틱스와 MOU 체결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3.08.3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 조리에 최적화된 로봇팔 개발 및 사업장 도입에 상호 협력
로봇 사용성 평가, 신규 로봇 테스트 지원하는 테스트베드 제공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레인보우로보틱스(대표 이정호)와 단체급식에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이족보행 로봇을 비롯해 로봇팔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의 국산화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김헌 삼성웰스토리 FSC사업부장(오른쪽)과 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가  단체급식에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김헌 삼성웰스토리 FSC사업부장(오른쪽)과 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가 단체급식에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웰스토리는 급식 조리에 최적화된 로봇팔을 추가 개발하고 이를 급식 사업장에 도입·확산을 위해 레인보우로보틱스와 긴밀히 협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조리로봇 외에도 서비스형 로봇(서빙·안내로봇) 사용성 평가와 신규 로봇 테스트를 지원해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솔루션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조리로봇의 개발과 도입에는 로봇팔과 같은 하드웨어가 자동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하는 로봇 SI(System Integration) 기업과의 협력도 필요하다.

삼성웰스토리는 2019년 식기자동분류적재 로봇 도입을 시작으로 웰리봇 등을 통해 자동화 시스템 개발 역량을 보유한 14개의 SI 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어오고 있다. 올해 연말에는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개발한 다양한 조리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고객사가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공간을 분당 본사에 오픈할 예정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로봇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내년 2곳의 사업장에 조리로봇 도입이 확정됐다”며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주방공간을 스마트키친으로 탈바꿈하고 식음서비스 제공의 전 과정을 자동화한 미래형 운영모델인 Neo FS(Food Service)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