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센터, 추석 전통음식·문화체험 행사 열어
예산군센터, 추석 전통음식·문화체험 행사 열어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9.26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편 만들기 체험교육 및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 진행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 이하 예산군센터)는 전통음식·문화체험 프로그램인 ‘I♡한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추석을 앞두고 추석 전통음식·문화체험을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의 어린이와 학부모,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추석을 앞두고 전통음식 및 문화체험 행사를 열었다.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추석을 앞두고 전통음식 및 문화체험 행사를 열었다.

추석의 대표음식인 송편 만들기 체험교육과 더불어 연령별 맞춤 서비스를 지원했다. 영유아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에서는 전통악기인 소고를 만들어보고 전통놀이인 활쏘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을 함께 하면서 전통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더욱 친근해질 수 있도록 도왔다. 

지역아동센터 대상 프로그램에서는 연 만들기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놀이에 쉽게 접근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군센터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전통 식문화를 이해하고 선조들의 지혜를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알리고 다음 세대로 꾸준히 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