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물의 숲으로 모여라~
곡물의 숲으로 모여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10.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센터, ‘모여봐요 곡류의 숲’ 교육 진행
교육 전후 곡류군에 대한 전반적 지식수준 증가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서대문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조미숙, 이하 서대문구센터)가 관내 등록 어린이급식소 가운데 10개소의 어린이 3-5세를 대상으로 지난 8~9월 두 달에 걸쳐 어린이 심화 식생활교육 ‘모여봐요 곡류의 숲’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 쌀 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쌀과 기타 곡류에 대한 이론과 키워보는 활동 및 요리활동으로 구성해 ▲오감놀이(허수아비 쌀 마라카스 만들기) ▲새싹 보리 키워보기 ▲ 다양한 곡류로 만든 음식 맛보기 및 떡뻥 한과 만들기까지 총 3차시로 이뤄졌다. 

서대문구센터가 관내 등록 어린이급식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곡류에 대한 식생활교육을 진행한 결과, 곡류군에 대한 어린이들의 지식수준이 향상됐다. 사진은 서대문구센터가 진행한 심화 식생활교육 ‘모여봐요 곡류의 숲’의 모습.

특히 교육에서는 어린이들이 곡류와 더 친밀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곡류 실물’을 이용했다. 이를 통해 그간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종류의 벼와 보리를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며, 떡뻥을 이용한 전통 간식 한과 만들기에 더 집중하는 등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교육 전후 실시된 곡류군에 대한 지식수준 조사 결과에서도 전반적으로 곡류군에 대한 지식수준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서대문구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호기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준비해 참여도와 관심도가 더욱 좋아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편식 예방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