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첫 ‘푸드 솔루션 페어’ 개최
CJ프레시웨이, 첫 ‘푸드 솔루션 페어’ 개최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3.10.19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테크 협력사와 함께 미래형 외식 사업장 재현
B2B 비즈니스 영역 선보이는 행사, 19일까지 열려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18일 자사 주최 B2B 식음 산업 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19일까지 진행된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웨이의 첫 박람회로 식자재 유통, 푸드 서비스, 제조 등 사업 부문별 핵심 역량과 폭넓은 B2B 비즈니스 영역을 선보이는 행사다.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3'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스마트레스토랑' 코너에서 로봇 조리 메뉴를 시식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3'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스마트레스토랑' 코너에서 로봇 조리 메뉴를 시식하고 있다.

행사장은 협력사 전시를 포함해 총 156개 부스로 구성됐다. CJ프레시웨이의 사업 부문별 역량과 강점을 담아낸 기업소개관을 시작으로 소비자의 생애주기별 상품과 고객사의 사업여정별 솔루션을 제시하는 맛있는 솔루션관, 셰프의 요리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밀 솔루션 쿠킹존, 프리미엄 식자재와 독점 유통 브랜드를 소개하는 퀴진존 등이다.

특히 12개의 푸드테크 협력사와 함께 구성한 스마트 레스토랑은 개막 직후부터 많은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무인 서비스 기술을 바탕으로 인력난 해소를 돕고 조리 및 서비스 효율을 높이는 미래형 외식 사업장을 재현했다. 

전시회와 함께 열린 부대행사는 이기원 서울대학교 푸드테크학과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 교수는 개인맞춤 시대에 식품의 소비 유통 생산의 창발 생태계인 푸드테크 산업의 현주소, 대한민국의 푸드테크 산업발전 방향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푸드 솔루션 페어는 CJ프레시웨이의 사업 경쟁력을 비롯해 우리와 함께하는 파트너사들의 역량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수많은 고객사, 협력사와 함께 B2B 식음 산업을 선도하는 최고의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 진화하는 과정을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