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한림식품과학상에 한남수 충북대 교수 선정
대상한림식품과학상에 한남수 충북대 교수 선정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3.11.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지난달 30일 대상 이노파크에서 과학상 시상식 열어
발효종균 플랫폼 구축으로 전통발효식품 세계화에 기여 인정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대상㈜(대표이사 임정배)가 제9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한남수 충북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지난달 30일 대상 이노파크(InnoPark)에서 열린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시상식에는 한남수 교수를 비롯해 임정배 대표이사, 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등이 참석했다. 

제9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한남수 충북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수상자),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9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한남수 충북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수상자),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식품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2015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매년 세계적인 연구업적을 이룩한 식품과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한남수 교수는 ‘발효종균 플랫폼’ 구축을 통해 전통발효식품의 세계화 연구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 교수는 차세대 종균 개발·산업화 시스템으로 불리는 발효종균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전통발효식품을 대상으로 세계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고효율 종균을 개발해냈다.  대장염 억제 활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루테리(Limosilactobacillus reuteri)‘를 김치용 프로바이오틱 종균으로 개발하는 기술 등 23건의 기술을 특허등록했고 14건의 기술이전을 완료하는 등 연구 성과의 확산 및 실용화에도 기여했다.

임정배 대표이사는 “대상은 앞으로도 식품과학기술 부문 발전에 힘쓰는 인물들을 위한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