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조리기구 교체에 10억 투입
대구교육청, 조리기구 교체에 10억 투입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11.0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교 대상으로 심의해 96개 학교와 유치원 선정
국솥·취반기·냉동고 등과 함께 소규모 시설 개선도 추진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이하 대구교육청)이 관내 96개 학교와 유치원에 10억 원을 지원하는 등 학교급식용 조리기구 교체·확충 및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교육청은 지난 2개월간 관내 학교의 예산 신청을 받아 실태조사 및 현장 확인을 거쳐 대상 학교와 학교별 지원내역을 결정했다.

이번에 지원되는 예산은 국솥, 취반기, 냉장·냉동고 등 학교별 필요한 급식기구를 교체하거나 비가림막 설치, 조리실 바닥 및 벽면 보수 등 소규모 급식시설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급식실 냉난방시설을 개선하거나 조리업무 경감에 도움을 주는 애벌세척기 도입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대구교육청은 예산 집행이 집중되는 11~12월까지 2개월간 ‘학교 급식기구 교체 불법사례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한다.

대구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포털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 대상은 급식기구나 소규모 시설 집행과 관련한 부패 행위로 ▲급식기구 관련 청탁으로 금품을 주거나 받는 행위 ▲직위를 이용한 특정업체 밀어주기 ▲납품 전 과정을 통해 뇌물공여, 청탁, 편의 제공 등 모든 불법행위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 교직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급식환경이 되도록 개선함으로써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